팔이 등뒤로 안올라 가거나 팔을 등쪽으로 가져갈 때 어깨에 통증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위팔뼈의 안쪽돌림이 부족하거나 위팔뼈의 머리가 앞쪽으로 너무 나와 있어서 팔을 돌릴 때 앞쪽에서 부딪히는 현상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팔이 뒤로 돌아가는 기가막힌 스트레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흉근 스트레칭
벽에 등을 기대고 선 채로 허리, 등, 어깨를 벽에 밀착합니다.
뒤통수를 벽에 붙이고 턱을 당깁니다. 이 자세에서 어깨를 90도 벌리고 팔꿈치를 90도 굽힙니다.
손등이 벽을 향하도록 팔을 돌리고 반대쪽 손으로 가슴근육을 살짝 압박한 체 천천히 팔을 위로 듭니다. (30초씩 3세트 실시)
광배근 스트레칭
벽을 마주보고 선 체로 팔꿈치를 벽에 대고 아래팔을 바깥쪽으로 돌려서 90도가 되게 합니다.
팔꿈치를 몸의 중심 지점까지 안쪽으로 모아 그대로 앉아 줍니다.
후삼각근 스트레칭
벽과 수직이 되게 옆으로 서서 어깨를 벽에 기대주고 팔을 90도 굽힙니다.
반대쪽 어깨에 손을 올리고 어깨로 벽을 살짝 밀어 줍니다.
반대쪽 손으로 팔꿈치를 잡고 안쪽으로 당겨줍니다.
슬리퍼 스트레치
벽과 수직이 되도록 옆으로 섭니다.
어깨를 벽에 기댄 후 팔을 90도 굽히고 팔꿈치도 90도 굽힙니다.
반대쪽 손으로 손목을 잡고 아래쪽으로 눌러줍니다. 이때 통증이 없는 범위까지만 눌러 주는게 좋습니다.
30초 유지, 손을 놓고 10초 버티기를 3세트 실시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등 뒤로 팔을 쉽게 돌리고 통증까지 줄일 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정확한 자세와 동작이 궁금하신 분들은 관련영상 참고하시기 바라며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어깨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출처 알쓸물치-
????”욱신욱신 쑤실 땐 이것만 준비하세요” 단 3분이면 허리 네모근이 싹 풀리면서 통증이 사라진다고
????”척추 돈들이지 말고 이렇게 교정하세요” 척추의 극돌기를 밀어올려 자연스럽게 교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