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는 날! 운전을 하게 되면 가장 불편한 부분이 사이드 미러를 볼 때 입니다.
만약 초보운전자라면 사이드미러가 물방울이나 습기의 간섭을 받게 될 때 특히 신경 쓰이고 진땀도 날텐데요.
급한 마음에 창문을 내리고는 티슈 등을 이용해서 닦아보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빗방울이 또 맺히게 됩니다.
그런데 사이드미러에 맺힌 빗방울이나 습기를 손을 대지 않고도 깨끗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이드미러 물방울 제거방법
거의 모든 차량에는 사이드미러에 열선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즉 사이드미러의 열선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하지만 사이드미러 그림이 있는 버튼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제부터는 ‘REAR’이라고 써져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게 바로 열선 버튼 입니다.
이 열선 버튼은 리어글래스 열선과 사이드 미러에 내장된 열선을 함께 작동시키는 버튼 입니다.
보통 이 두가지 기능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이렇게 만들어 진 것이며, 비나 눈이 오거나 온도차로 인해 서리가 생길 경우에 열선이 들어간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REAR 버튼이 안보일 때
혹시 내차에 ‘REAR’가 안보인다면 네모 모양의 열선이 올라오는 표시가 그려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사이드미러 열선 기능은 20분간 작동됩니다. 2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니 계속 사용하려면 해당 버튼을 다시 눌러주면 됩니다.
내 차의 사이드미러 열선 기능이 잘 작동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약 1~2분 후에 미러에 손을 살짝만 갖다 대도 따뜻함이 느껴질겁니다.
의외로 많이 모르는 사이드미러 열선 작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상황에서 잘 활용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