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지원금 몰라서 놓치는 일 사라집니다” 9월부터 전국민 모두에게 확대된 맞춤형 복지제도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복지제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제도 자체를 몰라서 신청을 못하거나 새로 생기는 제도들이 워낙 많아서 생업에 바쁘신 분들은 미처 모르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9월 5일부터는 모든 국민에게 문자나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한 복지 혜택들을 안내해 줍니다.

맞춤형급여안내 신청하기

 

현재는 국민기초생활보장 대상자 기초연금 대상자, 한부모가정, 장애인연금 대상자만 해당하지만, 9월 5일부터 전국민 에게 확대되고, 지자체 지원금까지 알려주는 맞춤형 급여 안내 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애 주기별 복지

○ 청년

최근에는 청년들을 위한 복지가 상당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학자금대출부터 다음과 같은 비슷한 정책들이 많이 있고, 취업 지원부터 여러 가지 자산형성통장 등 경쟁적으로 혜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신혼부부

그리고 저출산 시대에 신혼부부를 위한 혜택도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행복주택을 비롯한 신혼부부 특별공급 주택도 여러 종류가 있고 대출혜택도 신혼부부는 더 우대해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 육아

임신을 하게 되면 출산 전부터 출산 후 육아과정에서 다양한 혜택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받을 수 있는 각종 지원 혜택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올해에도 많은 제도들이 새로 생겼고, 아이돌봄서비스를 비롯한 육아지원 정책이 다양하며 여성을 위한 정책, 어르신을 위한 건강, 의료 지원, 돌봄 지원, 기초연금 등 인생 주기별로 일반 국민들이 일일이 다 알아내기 어려운 정책들이 셀 수 없이 많이 있습니다.

맞춤형 급여안내 제도

이런 정보들을 한 번에 미리 알려주는 제도인 맞춤형 급여 안내 가 작년 9월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내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서비스를 생애 중요한 순간마다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 주는 제도 입니다.

개인이나 가구의 결혼, 출산, 육아, 질병 등 생애 이벤트가 발생하거나 새로운 제도가 생기면 수급 가능한 서비스를 문자나 이메일로 안내해 드립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시거나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급여안내 신청하기

 

멤버십 도입과 함께 복지지갑 기능도 추가 되어 현재 받고 있는 복지서비스와 수급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증명서 발급 현황 등을 회원가입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몰라서 못 받았던 여러 가지 정책의 혜택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소득 등의 조건 제한 없이 멤버십 신청하셔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빠짐없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