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서 수리를 하려고 보니 비용이 많이 나와 폐기를 해야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폐가전 쓰레기로 분류하여 그냥 버리는데요, 컴퓨터나 노트북은 부품이 오래 되더라도 가치가 있기 때문에 절대 그냥 버리면 손해 입니다.
폐기 컴퓨터의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입 업체 찾기
보통 컴퓨터를 처분한다고 하면 중고마켓 등을 검색하게 되는데요, 보다 더 전문적인 방법으로 처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사이트가 있지만 월드메모리는 컴퓨터 부품 단가를 참고할 때 많이들 참고하는 사이트라고 하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참조하여 정확한 중고 시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매입단가표 메뉴에서 품목별로 컴퓨터 주요 부품의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CPU
쿨러를 제거하면 CPU 확인이 가능합니다.
○ CPU 가격 확인 방법
월드 메모리 사이트 > 매입 단가표 > CPU
인텔 1세대부터 10세대까지 책정 된 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2세대부터는 가치가 있므로 최대 8만원까지는 볼 수 있습니다. 10년 된 cpu라고 해서 그냥 버리지 마시고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모리
양쪽 슬롯을 누르면 메모리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 가격 확인 방법
월드 메모리 사이트 > 매입 단가표 > RAM
데스크탑 기준으로 보면 DDR3부터는 가치가 있습니다. 가격은 2만원대로 확인됩니다.
메인보드
○ 보드 가격 확인 방법
월드 메모리 사이트 > 매입 단가표 > BOARD
인텔 2,3세대는 10년~11년된 보드인데요, Z77의 경우 게임용 보드로 2만원까지 가격이 책정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 모니터 가격 확인 방법
월드 메모리 사이트 > 매입 단가표 > LCD/LED
LED 모니터의 경우 삼성/LG 20인치는 15,000원~25,000원으로 확인 되며 중소기업 LCD 또한 브랜드 모니터와 가격과 비슷하게 책정 되어 있습니다.
보통 중고상이나 폐가전 수집업체에 판매하면 푼돈으로 고물값만 받고 처리하게 되는데요,
컴퓨터 전문매입 업체를 통한다면 최소 몇 배 이상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니 알아두셨다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피엘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