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보면 안다’라는 얼굴 건강법은 꽤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동의 보감이 간행 된 1613년 이래 410년 동안 연구되고 있는 건강법이라고 하는데요.
전신 12개의 경락 중에 얼굴에만 6개의 경락이 존재 하기 때문에 오장육부에 질병이 생기게 되면 얼굴에 이상 신호가 발현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얼굴을 잘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질병을 예측하고 추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최근 나는 몸신이다를 통해 소개된 얼굴형에 따른 건강법에 대해 알아보고 도움이 되는 식품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넓적한 사각형(태음인)_간대폐소(肝大肺小)체질
① 간 기능은 강하고 폐 기능은 약하다
② 얼굴이 넓고 이목구비가 뚜렷하다
③ 상체는 약하고 하체가 단단하다
④ 피부가 약하고 거칠며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난다

위험질환
비염, 천식, 비만, 고혈압, 당뇨병, 화병, 기미
태음인의 경우 몸에 땀이 잘 안 나고 열이 축적 되면 위중한 질병이 의심 되는 상태입니다.
역삼각형(소양인)_비대신소(脾大腎小)체질
① 비장과 위장 기능은 강하고 신장 기능은 약하다
② 몸에 문제가 생기면 변비가 자주 발생한다

위험질환
비뇨.생식기 질환, 정력 부족, 변비
얼굴형별로 도움이 되는 혈자리 지압법과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인당혈
태음인에게 좋은 지압법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인당혈을 지그시 누르거나 원을 그리며 10~15번 정도 지압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콧물, 코막힘 그리고 코점막이 붓는 등의 증상 해소에 좋으며 스트레스 완화와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율무차 레시피
율무차는 성질이 차가워서 기침 및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몸에 쌓인 습과 노폐물을 제거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재료 : 볶은 율무가루 1큰술, 따뜻한 물 150ml
따뜻한 물 150ml에 볶은 율무가루 1큰술을 섞어줍니다.
삼음교
소양인에게 좋은 삼음교 지압법은 정강이 안쪽 복사뼈에서 손가락 4마디 떨어진 위치에 움푹 들어간 곳이 삼음교 혈자리로 눌러주면 됩니다.

삼음교 혈자리 지압은 남성의 전립샘과 비뇨,생식기 건강에 도움이 되고 정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통이나 자궁 질환 등 여성에게도 좋은 혈자리 입니다.
삼음교 혈자리는 세게 누르면 자궁을 수축시켜 유산, 조산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임신부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결명자차 레시피
결명자차는 위의 열을 식혀주고 이뇨 작용을 도와 소변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재료 : 결명자 20g, 물 2L

물 2L에 결명자 20g을 넣고 약불로 20분 정도 끓입니다. 시원하게 또는 따뜻하게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출처 나는 몸신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