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도 거뜬합니다!” 잠깐 사용하고 버려지는 핫팩 이렇게하면 필요할 때 계속 쓸 수 있다고!

최근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운 겨울에는 아무리 목도리를 칭칭 감고 장갑과 모자를 써서 완전 무장을 해도 추운느낌이 사라지지 않는데요.

​이럴 때 많이들 사용하시는게 바로 핫팩입니다. 추울 때 핫팩을 사용하면 어느새 온 몸이 따뜻해지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핫팩의 성분과 오래 사용하는 방법과 재활용하는 방법까지 전부 알아보겠습니다.

핫팩의 성분

일회용 핫팩은 내용물의 60%이상이 철(Fe)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닐팩에 밀봉되어 있던 철가루들이 공기중의 산소와 만나게 되면 산화하면서 열을 발생시키는 원리입니다.

우리가 반응성을 높이고 빨리 따뜻해지기 위해서 핫팩을 주무르고 흔드는게 다 산화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오래 사용하는 방법

핫팩을 구입해서 쓰다보면 몇 시간 지나 식어버리게 됩니다. 이렇게 식어버린 핫팩은 다시 뜨거워지지 않아 그냥 버리기 쉽상인데요.

최대 10시간 이상 지속되는 핫팩이라도 출퇴근 시간 또는 잠시 외출하는 동안만 사용하게 되고 버려진다면 너무 아까운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면 핫팩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핫팩을 사용하고 열기가 식지 않고 따끈따끈한 상태라면 바로 지퍼백에 밀봉시켜 주세요.

알짜왕

지퍼백에 넣어 밀봉시켜놓으면 공기에 노출되지 않고 산소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일까지도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퍼백이 없다면 음식 담는 밀폐 용기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단, 완전히 산화되어 차갑게 식은 핫팩은 재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꼭 열기가 남아 있을때 지퍼백에 보관해주셔야 합니다.

핫팩 재활용 방법

완전히 산화되어 재활용이 불가능해진 핫팩을 재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핫팩속에 들어있는 가루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가루는 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식물이 자라는 화분에 영양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용월아재

제일 좋은 방법은 식물을 심을때 흙에 섞어주는 방법이고 이미 심어져 있다면 흙위에 가루를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이 상태에서 물을 주면 자연스럽게 철 영양분이 흙과 식물로 전달되는데요. 특히 철분은 식물의 광합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할 수 있어 식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