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발생하는 카카오톡 서비스장애로 전국민이 불편을 겪으면서 카카오톡이 우리 일상에 미치는 영향이 생각보다 크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되는데요.
채팅 외에 사진이나 영상 등 파일 전송하기에도 좋은데요, 다만 동영상 용량이 클 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카톡으로 보낼 수 있는 최대 용량은 300mb이기 때문인데요. 이렇다 보니 파일전송을 위해 또 다른 수단을 찾아야되는 불편함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카톡으로 동영상 보낼 때 최대 300mb의 10배인 3GB 까지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압축되지 않은 원본이기 때문에 화질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카톡으로 고용량 영상보내기
카톡에서 앨범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갤러리’에 들어가서 해야하는데요.
갤러리로 들어가면 사진과 동영상이 섞여 있어서 동영상을 보려면 오른쪽 아래 선3개 부분 누르고 동영상으로 들어갑니다.
① 고용량 동영상을 선택하고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② 밑에 ‘퀵쉐어’를 클릭합니다.
③ ‘앱으로 링크 공유’ 누른 다음 카톡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카톡이 안보이는 경우는 ‘더보기’로 들어가서 카톡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공유하면 링크 주소가 있습니다.
영상은 삼성 클라우드에 있기 때문에 링크를 눌러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다운 받을 수 있는 유효기간은 보통 3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본 그대로 다운 받을 수 있고 이 영상은 갤러리 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을 가장 쉽게 PC로 옮길 수 있습니다. PC 카톡에 링크를 클릭하면 굉장히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파일 보낼 때 최대 용량은 3GB 까지이고 하루에 총 5GB 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고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미 너무 익숙해져버린 카카오톡, 앞으로는 불편함을 겪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를 기대합니다.
-출처 누나IT-
????”아무리 꼭꼭 숨기고 지워봐도 니가 봤던거 다 나오거든” 같이 쓰는 컴퓨터라면 무조건 이것 해놔야 서로 민망할 일 없다고!
????”아직도 몰랐니?!” 스마트폰 캡쳐하고 자를 필요 필요없이 이렇게 하면 한번에 된다고!